창업 & 마인드/마인드
[강연] 롤모델을 찾고, 마음의 소리를 따라라. 그리고 140시간씩 일하라. - 댄 페냐(Dan pena)
산을넘는다
2021. 1. 4. 22:15
[자존감의 중요성]
자존감이 모든 것의 초석이다. 자존감은 인생 초반의 7-8년 안에 형성된다.
[하루빨리 멘토를 찾아라. 당신은 늦었다]
- 당신이 되고 싶은 사람들이 있는 곳에 가십시오. 20년 30년 후 당신이 되고싶은 모습을 찾으세요. 그리고 지금 그에게 찾아가세요. 당신의 말에 동의해주는 사람이 아니라요. "괜찮아 다시 해보면 되지" "너는 26세 밖에 안됐잖아" "아직 너에겐 인생이 많이 남아있어" 완전히 헛소리다.
- 인생은 모델링이다. 성공은 반드시 단서를 남긴다. 당신이 닮고 싶은 사람을 찾고, 그 사람이 한 것을 따라하십시오. 소크라테스, 플라톤, 아리스토텔레스가 했듯이요. 2500년 전 그들도 그렇게 했다. 당신은 그들을 찾을 수 있다.
[첫인상은 외관에서, 두번째 인상은 입을 열때 결정난다. 첫인상을 줄 수 있는 기회는 단 한번뿐]
- 당신이 은행에서 돈을 받고싶다면, 당신 나라의 대통령처럼 입고 다니세요. 그꼴로 다닌다면, 나라면 휴지 나부랭이도 주지 않을겁니다. 거지같이 하고 다니면서 21세기 탓을 한다.
- 첫인상은 당신이 보이는 모습으로 결정됩니다. 두번째 인상은 당신이 입을 열때 결정되죠.
- 일론머스크는 당신과 커피를 마셔주지 않을 것이다. 하지만 포기하면 안된다.
[자신의 일을 좋아하는 사람은 드물다]
갤럽폴의 2016년 조사결과 이 지구상 인구의 87%가 자신이 하는 일을 증오한다(hate what they do)
그들은 그저 시간을 죽이며 은퇴만 기다린다.
[마음 속의 소리를 따랐다면, 오늘 이뤄낸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이뤘을 것이다]
- 스스로에 대해 만족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. 왜냐하면, 자신이 될 수 있었던 다른 모습을 알기 때문이다.
- 당신이 겁먹지 않았으면, 당신은 무엇이 됐을까요. 남들을 신경쓰지 않았다면, 무엇을 했을까요. 오늘 이뤄낸 것보단 훨씬 더 많은 것을 이뤘겠죠.
- 마지막으로 용기를 내본 게 언제인가? 당신은 안전지대에만 머무르고 있다.
[당신은 그 마음의 소리를 이뤄낼 수 있다! 하지만, 일주일에 140시간씩 일해야 한다.]
- 당신이 죽는 날에 당신이 후회할 것은 다른 것들이 아니다. 당신은 아내에게, 아들에게 이렇게 속삭일 것입니다. "내가 하지 않았던 일들이 후회돼"
- I could have(나는.. 할 수 있었는데), I would have(나는 ..하고 싶었는데), I should have(나는 ..해야했는데)
- 당신은 지금 당장 할 수 있다.
- 하지만, 열심히 해야만 할 수 있다. 일주일에 140시간씩 일한다면 말이다. 주 80시간이 아니라.
- 안락한 삶, 좋은 술한잔과 편안함이 여러분을 죽입니다.
- 잭 웰치는 일과 삶 사이의 밸런스 같은 건 없다고 말했다. 일과 삶 사이의 도전이 있을 뿐이다. 우리는 자신이 결정한 대로 살 뿐이다.
- 일론 머스크가 워라밸이 있을까? 스티브잡스가 살아있는 동안 워라밸을 누렸을까? 빌게이츠는?
- 세계적인 부자 중 그 누구도 워라밸이 없었다. 그러나, 당신은 어떻게 워라밸을 누릴 거라고 생각하는가? 당신은 누릴 자격있는가? 아마도 없을 것이다. 열심히 일해야만 얻을 수 있고 누릴 수 있다.